알파인은 브루노 파민을 대신해 올리버 오크스를 새로운 팀장으로 발표했습니다.
오크스는 여름 휴가 후 포뮬러 1 팀을 맡을 예정이며, 그렇게 함으로써 36세의 나이로 역사상 두 번째로 어린 팀장이 될 것입니다. 크리스찬 호너는 31세에 레드불을 인수했습니다.
이 발표는 파민이 8월 말에 F1팀장 자리에서 물러나겠다고 확정한 데 이어 나온 것이다.
오크스는 2015년에 Hitech Grand Prix를 설립했으며, 이 영국 기반 팀은 Formula 2와 Formula 3를 포함한 싱글 시터 챔피언십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이 영국인은 전직 레이싱 드라이버이며 2005년 카트 세계 타이틀을 획득했습니다.
오크스는 “저는 BWT 알파인 F1 팀을 경쟁력 있는 팀으로 다시 이끌 수 있는 기회를 준 루카 데 메오와 플라비오 브리아토레에게 매우 감사드립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팀은 재능 있는 사람들과 훌륭한 리소스를 핵심으로 두고 있으며, 저는 우리가 이번 시즌과 장기적으로 함께 많은 것을 이룰 수 있다고 확신합니다.
“여름방학이 끝나고 시작하는 것을 기대하고 있어요.”
오크스는 르노 그룹 CEO인 루카 드 메오에게 보고할 예정이며, 루카 드 메오는 “이 팀은 미래의 성공을 위해 구성되고 있으며, 올리가 고위직에 임명된 것은 이러한 점을 강조하고 있다”고 말했다.
“우리는 그의 레이싱에 대한 열정, 에너지, 열정을 활용하고 그 사고방식을 전체 팀에 실현하기를 기대합니다.”
여름 휴가 후 포뮬러 1이 돌아옵니다. 8월 23-25일 Zandvoort에서 열리는 Dutch Grand Prix를 Sky Sports F1에서 생중계합니다. NOW Sports Month 멤버십으로 모든 F1 레이스와 더 많은 것을 스트리밍하세요 – 계약 없음, 언제든지 취소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