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슨 퓨리(Tyson Fury)를 착용한 가죽 재킷의 무게는 올렉산드르 우시크(Oleksandr Usyk)보다 4스톤도 채 되지 않는 무게였습니다. 두 선수 모두 저울 위에 섰을 때 옷을 완전히 입은 상태를 유지했기 때문입니다.
Fury는 경력상 가장 무거운 281lbs(20st 1lb)였고, 운동복을 입은 Usyk의 무게는 226lbs(16st 2lb)였습니다.
헤비급 라이벌들의 마지막 경기 전 충돌을 앞두고 전날 유례없는 지속의 응시가 기대감을 증폭시켰습니다.
그들은 금요일에 리야드 테마파크의 초현실적인 환경에서 저울에 올랐습니다. 관람차는 밤하늘에 반짝이고 스포트라이트는 공기를 점등시켰으며, 다양한 놀이기구를 탄 현지인들의 환호적인 비명이 소리의 풍경을 가로질러 표류했습니다.
야외 행사장에 많은 군중이 모여들자 Fury 팬들의 목소리가 계체량 측정을 위해 향했습니다.
전 챔피언을 향한 구호가 울려퍼졌지만, 퓨리는 미소도 짓지 않고 팔짱을 끼고 지지자들에게 고개를 끄덕였습니다.
현지 시간으로 늦은 12월, 밤 10시 15분, 사막의 밤은 추웠다. Fury는 옷을 완전히 입은 상태로 가죽 재킷과 모자를 착용한 상태였습니다. 그는 몸무게가 281파운드로 경력상 가장 무겁고 훨씬 더 큰 사람입니다.
Usyk은 어느 쪽도 벗지 않았으며 226파운드로 그 어느 때보다도 컸습니다.
Fury는 출구로 나가기 전 ‘전쟁’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들은 전날의 엄청난 시선을 반복하는 것을 거부했습니다. 짧은 대결 후 Fury는 관중들에게 연설하지 않고 무대를 떠났습니다. 그의 유일한 말은 “전쟁”이었다고 한다.
아마도 그것이 말해야 할 전부일 것입니다.
기분이 어떠냐는 질문에 우크라이나인은 “아무것도 아니다”라고 답했다. “나의 신이 나를 도왔고, 나의 가족, 나의 아내도 나를 도왔다 [to prepare].”
10대 헤비급 모세스 이타우마(249lbs 1oz)는 호주 출신의 세계 수준의 경쟁자인 뎀시 맥킨(251lbs 1oz)을 상대로 자신의 잠재력을 입증하려고 합니다.
Itauma는 “나는 이제 막 갈 준비가 되었습니다”라고 선언했습니다. “큰 쇼, 큰 녹아웃을 선보이고 내 일을 하세요.”
David Allen은 얼굴에 미소를 지으며 무대 위로 걸어나갔고 몸무게는 257lbs 6oz였습니다. 241lbs 1oz의 ‘Romford Bull’인 Johnny Fisher는 그와 인기 경쟁을 벌이고 있으며 그는 그들의 싸움을 즐기고 있습니다.
피셔는 “나는 그가 나에게 던지는 모든 것에 준비가 되어 있다”고 말했다.
“나는 큰 힘을 가지고 있고 큰 마음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 모든 것을 보여주려고 합니다.”
하지만 Allen은 “저는 정말 대단한 사람으로 기억되고 싶었기 때문에 이것이 큰 일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애니메이션 아이작 로우(Isaac Lowe)의 몸무게는 125파운드 1온스였고, 그의 상대였던 전 유럽 챔피언 리 맥그리거(Lee McGregor)는 125파운드 9온스였습니다. 두 사람은 대결에서 헤어져야 했고, 맥그리거는 그 갈등을 웃어넘겼습니다.
맥그리거는 “이제 내 자신을 세상에 알릴 시간이다.
Lowe는 “내일 밤에 그가 잠들면 보도록 하겠습니다.”라고 대답했습니다.
리즈의 이샤멜 데이비스(153lbs 6oz)는 강력한 Serhii Bohachuk(153lbs 1oz)을 상대로 두 번째 연속 단기 통지 과제를 수행했습니다.
데이비스는 “그것은 모든 것을 의미한다”고 말했다. “훌륭한 사람을 만들 수 있는 기회입니다. 그래서 제가 왔습니다.”
무패 유망주 리스 에드워즈(Rhys Edwards)가 이번 주에 데니스 맥캔(Dennis McCann)을 교체하고 전 올림픽 선수 피터 맥그레일(Peter McGrail)을 유지하기 위해 날아왔습니다.
그들은 Edwards의 체중이 129lbs 1oz인 슈퍼 페더급 경기에 동의했습니다. McGrail은 129lbs 8oz였습니다.
Edwards는 자신의 결정에 대해 다음과 같이 설명했습니다. “쉬운 선택이었습니다. 이곳에 있게 되어 정말 감사하며, 빨리 도착해서 그 일을 하고 싶습니다.”
McGrail은 승리해야 하지만 단순히 싸워준 Edwards에게 감사합니다. 그는 “가장 큰 무대에서 공연할 수 있는 기회를 얻었다”고 말했다.
드디어 무대가 마련됐다. 언더카드 선수들의 경기가 진행됩니다. Usyk과 Fury는 헤비급 재대결을 위해 대기하고 있습니다. 세 개의 세계 타이틀이 걸려 있으며 패권을 위한 개인적인 싸움은 토요일 밤에 결정될 것입니다.
올렉산드르 유시크(Oleksandr Usyk)와 타이슨 퓨리(Tyson Fury)의 대규모 헤비급 재대결은 12월 21일 토요일 스카이 스포츠 박스오피스에서 생중계됩니다. 지금 Usyk v Fury 2를 예약하세요!